메뉴

명원

업무사례 검색

법무법인 명원이 직접 다룬 사례들, 지금 검색으로 확인해보세요.

검색창 닫기
TOP TOP

TOP

법무법인 명원 우지원 대표변호사, 한국승강기대학교 미래혁신위원회 위원 위촉

 

법무법인 명원(대표 신명철, 우지원)은 우지원 대표변호사가 한국승강기대학교 미래혁신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세계 최초의 승강기 특성화 고등교육기관으로, 국내 승강기 산업의 전문 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대학이다. 이번에 구성된 미래혁신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대학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외부 전문가의 시각으로 대학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우지원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형사전문변호사로서 다양한 형사사건을 수행해왔다. 또한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법학부 겸임교수를 역임하며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았고,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수사심의위원, 부산해양경찰서 정책자문위원회 고문,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징계조정위원회 위원, 한국안전연구학회 법률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법률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해왔다.

 

우지원 변호사는 이러한 법률 전문성과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승강기대학교가 경쟁력 있는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법률적·제도적 자문을 제공하고, 학생 지원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미래혁신위원회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학생들을 연결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실질적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승강기 안전사고와 관련한 왜곡된 인식을 개선하고, 승강기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사회에 전달하며 대학과 사회가 교류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우지원 변호사는 "그동안 교육 기관 자문 활동과 안전 분야 연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승강기대학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법률 전문가로서 승강기 안전과 관련한 법률적 조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