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원

업무사례 검색

법무법인 명원이 직접 다룬 사례들, 지금 검색으로 확인해보세요.

검색창 닫기
TOP TOP

TOP

법무법인 명원 정미섬 변호사, 제주도 공직자윤리위원 위촉

 

법무법인 명원의 정미섬 변호사가 제주지역 공직사회의 투명성을 높이는 파수꾼으로 나선다.

 

법무법인 명원은 정미섬 변호사가 지난 10월 1일자로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에 위촉됐다고 밝혔다.

 

제주도 공직자윤리위원회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 증식을 예방하고 공무 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함으로써 공직 윤리를 확립하기 위해 운영되는 공식 기구다.

 

이번 위촉은 정 변호사가 그동안 형사 및 공공 분야에서 다수의 사건을 수행하며 공직자 비위, 징계, 윤리 관련 사안에 대해 쌓아온 풍부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앞으로 정 변호사는 위원회에서 공직자의 재산 형성 과정을 심의하고, 등록 재산의 적정성 및 취업 제한 대상 여부에 대한 법률적 검토 등 공직 윤리 전반에 걸친 심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형사법적 관점과 공공 분야의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정밀한 법적 판단을 내림으로써, 공직윤리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미섬 변호사는 “공직자 윤리 확립이라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되어 뜻깊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사안을 신중히 살펴 공정한 기준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법무법인 명원 측은 “이번 위촉은 로펌의 법률 전문성이 공공 영역으로 확장되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공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공공 분야에서 법률가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